안녕하세요 아새입니다! ꔷ̑◡ꔷ̑

 

2021년 4월 11일 삼성메디슨 직무적성검사를 응시하고 왔습니다!

그럼 떨리고 긴장했던 우당탕탕 GSAT 4급 체험기 바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일시 : 2021. 4. 11. (일) 09:30까지 검사실 착석

장소 : 삼성메디슨 1층 로비

        (서울시 강동구 천호대로 1077 이스트센트럴타워)

 

하루 전 지도에 삼성메디슨을 검색해보니 지하철 5호선 강동역 1번 출구로 나와서

'찾아가기 쉽겠네!' 하고 아무런 걱정 없이 수면을 취했었어요.

 

그런데! 길치인 저는 1번 출구로 나와서 그대로 길을 잃었다죠⚲_⚲

시간은 다가오는데 길을 못 찾아서 뛰어다니다가 산책하시는 주민분들께 길을 물었습니다.

알고보니 바로 앞에 건물을 두고 못 찾은 거였어요⚲_⚲

 

삼성메디슨은 강동역 1번출구로 나와서 바로 왼쪽에 있는 건물입니다!

왼쪽에 보이시는 문으로 들어가면 있습니다.

(참고로 1번 출구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는 2개가 있어 왼쪽을 이용해주세요)

 

 

 

서류 합격을 기대하지 않고 있었다보니 시험 준비를 엄청 늦게 시작했어요.

 

저는 시대고시기획에서 출간한 'GSAT 삼성직무적성검사 4급 전문대졸채용 단기완성'이라는

책을 EBOOK으로 구매해서 공부했습니다.

 

알라딘 EBOOK을 이용해보니 필기도 가능하고 펜 색도 선택 가능해서 여러번 풀어보기 편했어요.

다만 지우개가 글씨를 쓰듯이 사용되어 불편했어요!

 

응용계산을 엄청 빠른 시간에 풀어야 할 생각을 하니 마냥 막막하기만 했어요.

그래서 하루 전에는 응용계산 위주로 복습을 진행했습니다.

 

다른 사항들은 문제집에 있는 이론들을 참고했어요.

그렇지만 GSAT를 경험해 본 적이 없으니 막막하기만 하더라고요⚲_⚲

GSAT 4급은 쉽다던 후기만을 믿고 으쌰으쌰 했습니다╹ᗜ╹

 

 

 

시험시간 전 이스트센트럴 타워를 들어가면 현수막으로 안내가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앞에 나와 계시는 직원분이 친절하게 안내해주세요!

체온을 측정하고 정상이면 엘리베이터까지 안내를 해주시고 층 버튼도 눌러주세요.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앞에서 손 소독을 하고 일회용 장갑을 착용한 후 입장할 수 있습니다.

(시험을 응시할 때는 일회용 장갑을 잠시 제거할 수 있어요)

 

시험은 아무래도 문제 대비 시간이 부족하다보니 우다다다 풀었습니다.

그런데 문제집과 많이 다른 문제들이 있었어요⚲_⚲

그나마 유형이라도 비슷해서 다행이었습니다.

 

첫 문제부터 완전 멘붕이어서 정확한 후기를 들려드리지 못해 죄송해요⚲_⚲

 

 

 

시험이 끝난 후 원래 합격자 발표 일정이나 면접 일정은 공지해주지 않으나,

코로나 19로 인해 미리 공지를 해주신다며 일정 설명을 해주셨어요.

 

그러나 저는 합격을 기대하지 않기에 한 귀로 듣고 한귀로 흘렸답니다╹ᗜ╹

 

그리고 나온 결과는 합격이었어요!!!!!!!

정말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면접이라니..... 면접이라니........

벌써부터 막막하네요⚲_⚲

 

면접은 자신 없으니 다음에는 국방부 군무원 도전기로 돌아오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o(^▽^)o

+ Recent posts